주내힘교회는
대한예수교장로회(합신) 교단 소속입니다
주내힘교회는 바른신학, 바른교회, 바른생활을 3대 개혁 이념으로 하는 개혁주의 교단에 속해 있습니다. (남서울은혜교회 홍정길 목사, 남포교회 박영선 목사 등이 소속)
예배와 말씀을 통해
연합의 비전을
꿈꾸는 교회입니다
주내힘교회는 김남국 목사가 신대원 1학년(1998년 11월 1일)일 때, 마포구에 있는 예일 학원에서 기도처로 시작하였습니다. 당시 청년 2명과 주일에 모여서 예배와 성경공부를 하였습니다. 2002년 7월 21일에 강동구 고덕동에서 교회를 15명의 청년들과 함께 얻어서, 동서울노회의 허락을 얻어 정식으로 기도처에서 “샘물교회”로 허락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2004년 6월 6일에 오금동으로(40여명의 성도), 2006년 6월에 옥수동으로(60여명의 성도), 2011년 현재의 장소로 100여명의 성도들이 뜻을 합하여 이전하여 주내힘교회가 되었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보내주신 성도들과 함께 연합의 비전을 가지고 세워가고 있습니다.
꿈이 있는
교회입니다
주내힘교회의 예배 장소는 꿈을 가진 주내힘교회의 성도들과 둘로스 선교회의 40여명의 목회자들의 헌금과 기도로 만들어진 교회입니다. 따라서 주내힘교회는 개교회의 성장과 선교사역 보다는 둘로스의 교회들과 연합하여 하나님 나라의 확장에 앞장설 것입니다. 또한 둘로스 선교회, 마커스워십과의 연합을 통해서 땅 끝까지 복음을 전할 것입니다.
주내힘교회는 둘로스 선교회의 40여명이 기도하며 함께 세운 둘로스 선교회의 첫 번째 교회이며, 이런 연합의 꿈을 가진 평신도들과 함께 세워 가는 교회입니다.
주내힘교회가
지나온 길
1998.11 김남국 전도사 기도처 시작 (마포구 예일 어린이집)
2002.07 고덕동 개척
2004 오금동 이전
2006 옥수동 이전
2011 약수동 이전, 주내힘교회로 명칭 변경
주내힘
CI 소개
교회이름
국문 : 주내힘교회‘ 주님은 나의 힘이 되심 ’을 고백하는 문구
영문 : JUNAHIM CHURCH
- Jubilate : 기뻐하다, 환희하다 (라틴어)
- Dunamis : 힘, 능력, 권능 (헬라어)
- Elohim : 하나님 (히브리어)
주제 성구어
보라 하나님은 나의 구원이시라. 내가 신뢰하고 두려움이 없으리니 주 여호와는 나의 힘이시며 나의 노래시며 나의 구원이심이라 (사 12:2)
Behold, God is my salvation; I will trust, and not be afraid: for the LORD JEHOVAH is my strength and my song; he also is become my salvation (Isaiah 12:2)
CI Concept Comment
- ‘ 그러므로 너희가 기쁨으로 구원의 우물들에서 물을 길으리로다 ‘ (사 12:3)
- 주가 나의 힘이라 고백하는 자들의 ‘구원의 우물들’
- 쉼과 여유 따뜻함과 꿈 ( GREEN – YELLOW – PINK – BLUE )
- 성도, 샘터, 기관들간의 연합과 조화. 그 속에서 드러나는 그리스도의 십자가